RAMUN은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한 눈을 위해 안과 부문의 세계적 명성을 가진 대학병원 안 센터 의료진과 함께 엄격한 기준을 정립했습니다. 또한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디자인으로 새로운 미래를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임상실험 목적
우리는 일상생활과 업무에 있어 많은 정보를 눈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 급속한 신장세를 보이는 각종 매체로 인해 우리는 눈의 피로를 가중하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좋은 조명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합니다.
RAMUN의 아물레또는 이러한 시대에 가장 이상적인 조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만들어졌으며 아물레또의 우수성을 위해서 임상실험을 통해 비교해 보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었습니다.
눈물막 파괴검사, 세극등 검사, 쉬르머 검사, 안압 검사, 굴절검사 및 최대 교정시력 평가 등을 통해 객관적인 결과를 도출합니다.
적절한 조도 조절, 색상 구별의 자연스러움, 조사 범위의 선명함, 열 발생 유무, 빛의 떨림 유무, 그림자 발생의 강약을 기준으로 선호도를 평가합니다.
글씨와 그림의 흐름 여부, 그림의 이중성, 흰색 종이로부터의 눈부심, 색상 구별에 영향력, 두통, 현기증 현상, 눈의 피로도, 이물질감, 따가움, 빡빡한 느낌, 떨림, 깜빡임, 눈물 맺힘, 충혈 현상, 눈에서 발열 현상, 목의 긴장도를 통해 눈의 편안함을 판단합니다.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in EEE)란 유럽에서 친환경적으로 자원을 이용하고 폐기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모든 전기, 전자제품에서 유해 물질 및 발암물질인 납, 수은, 카드뮴, 6가 크롬, PBB, PBDE의 사용을 제한하는 규정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는 추세이며 RAMUN제품은 구성하고 있는 모든 부품 및 세트에 대해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쳐 RoHS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전자파란 전기가 통하는 모든 전기, 전자부품에서 발생하는 전기장과 자기장을 일컫는 말로서 전자파를 가까이서 장시간 접하면 인체에 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라마다 전자파의 유해성을 판단하기 위해 인체에 피해가 가지 않는 최소 범위를 규정해 두고 전기, 전자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할 시에는 이 기준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RAMUN 조명 컬렉션은 전자파를 최소화하였고 전 세계 어디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안전한 범위 내 전자파 기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광생물학적 안전성 인증 / 청색광 유해성 평가 시험이란
망막 손상 및 백내장, 피부 화상 등의 우려가 큰 조명기기의 빛이 눈과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최근 유럽 및 북미에서는 비 레이저 광원이 인체에 영향을 준다는 보고가 나온 이후 광생물학적 안정성 진단 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준은 광이 인체의 피부나 망막 등에 광생물학적인 손상을 일으키는 노출 한계 시간에 관해서 규정하고 노출 한계 시간에 관해서 규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LED 시장에서 고휘도 LED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이러한 LED가 인체의 망막이나 피부 등에 안전한지 얼마만큼 노출되면 망막 등이 해로운지를 측정하고 진단하기 위해
국제 전기 기술 위원회에서 광생물학적 안전 표준(IEC 62471)을 제정 규정하였으며 IEC 62471에 따라 인체에 영향을 주는 정도에 따라 4개의 위험 등급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위험 등급은 4개 등급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이는 레이저를 제외한 모든 광원의 위험 등급에 대한 라벨를 붙이게 되어 있습니다.
RAMUN 조명 컬렉션은 광생물학적 안정성 시험 또는 청색광 유해성 평가를 반드시 실시함에 따라 모든 광원의 광 특성을 측정하고, 이에 따라 광원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여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습니다.
라문의 리플레소는 그릇으로 가져야 할 최고의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유해 물질로부터도 안전한 용기를 만들어야 한다는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의지에 따라 세계 최고의 검증기관 유럽 TUV로부터 173가지 유해 물질을 검증받았습니다.
View Non-toxic material certification (pdf) →